Bullets008.gif남산면

구곡폭포
봉화산 근처 아홉굽이 돌아 떨어지는 50m 높이의 웅장한 물줄기가 장관인 구곡폭포.
이 곳은 1981년 2월 13일 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지정면적은 2.423㎢이다.
구곡폭포 매표소에서 걸어서 약 20분거리에 폭포가 나타나는데 그 높이와 웅장함이 빙벽등반에 알맞아 등반가들의 발길이 잦은 곳으로 양쪽의 바위절벽도 볼거리다.
또 일명 '깔닥고개'라 불리우는 재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이 나타나는데 이곳에는 일곱군데의 음식점이 있으며 산채비빔밥과 토속주를 즐길수 있다.

강촌하이킹코스
강촌에 가서 꼭 해보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일이다. 
강촌은 국내 최대의 자전거하이킹 파크가 조성돼 있는 곳이며, 철교 아래 강변길에서 구곡폭포까지 이어진 1.8km 구간이 자전거 전용도로이다.

남이섬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에 있는 남이섬은 본래는 섬이 아니었으나 청평댐 건설로 인해 물이 차 만들어진 북한강의 섬이다.
섬의 둘레는 약 6Km이고 넓이는 43만㎡인데 섬의 중앙부에 26만㎡의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고 섬둘레에는 밤나무, 포플라나무 등이 병풍처럼 서 있어 산책하기는 그만이다.
남이섬 선착장에서 곧게 뻗은 길을 따라 섬으로 들어가보면 이섬의 이름이 유래된 남이장군의 묘소가 있다.

 

검봉산
춘천시 남면 강촌리와 백양리 경계에 있는 높이 약530m의 검봉산은 행정구역상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에 속하며 칼을 세워 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해서 칼봉 또는 검봉이라 한다.
강촌역 뒤 강선사로 오르면 첫 번째 봉우리에서는 우로는 의암호가 보이며 좌로는 경기도와 경계지 점인 도계휴게소 및 강촌휴게소가 보인다.
아득하게 보이는 발 아래 경치를 감상한뒤 능선을 따라 2∼3시간정도 등산을 하면 아홉 개의 구비를 돌아 보이는 구곡정이 나타나며 50여미터 높이의 구곡폭포에서 물안개를 일으키며 떨어지는 물줄기가 보인다.
주위의 경관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겨울철에는 폭포의 빙벽오르기 연습을 하는 교육의 장소가 되기도 하며 사계절 관광지로서 이용되고 있다.

   

전국MTB챌린저대회
강촌에 가서 꼭 해보아야 할 것 중 하나가 자전거 하이킹을 즐기는 일이다.  
강촌은 국내 최대의 자전거하이킹 파크가 조성돼 있는곳이머, 철교 아래 강변길에서 구곡폭포까지 이어진 1.8km 구간이 자전거 전용도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