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화봉, 청운봉, 등선봉 등 3개의 봉우리와 등선 폭포를 비록한 크고 작은 5개의 폭포, 나무꾼과 선녀의 전설이 담긴 옥녀탕, 흥국사 상원사 등 7개의 사찰과 삼악산성을 안고 있는 품 넓은 산입니다!

칼을 세워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하여 칼봉 또는 검봉산이라 불리웁니다.산정상에서 보는 북한강과 철로의 모습이 아름답고 강촌, 구곡폭포와 연계되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삼악산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맑은 호수 의암호. 의암호 앞에 서면 비로소 "호반의 도시 춘천"이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그림 같은 섬의 낭만, 세월을 낚은 강태공의 명상, 신나는 수상스포츠의 활기를 함께 만날 수 있는 호수입니다.

혈거유지 및 고분, 봉수대와 석상이 있어 춘천의 역사를 증명해 주는 봉의산은 체력 단련시설을 갖추고 있고 춘천을 눈 아래 내려다 볼 수 있어 춘천시민이 더욱 사랑하는 곳입니다.

청평사를 감싸고 있는 기암괴석의 산!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오봉산은 청평사와 연계되어 더욱 찾고 싶은 산입니다.

춘천시와 화천군의 경계에 위치한 용화산은 주전자바위, 마귀할멈바위, 장수바위등 갖가지 전설을 간직한 기묘한 바위와 만장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화천댐 파로호가 아름다운 산입니다.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아름다운 섬, 드라마<겨울연가>촬영지로 잘 알려진 섬, 남이섬! 밤나무,포플러나무 등 수목이 우거지고 푸른 잔디밭이 넓게 펼쳐진 초록섬에서 연인, 가족과 손잡고 걸으며 낭만을 느껴보십시오!

동양최대의 사력댐인 소양댐의 축조로 만들어진 소양호는 주변의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고려시대 사찰인 청평사, 그리고 바위로 유명한 오봉산이 있어 하루코스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는 곳!

             (자료:춘천시 홈페이지)